HOME   >   새소식   >   알립니다

알립니다

[알림]핀테크시대, 금융IT 활용법은? SFIS 22일 개최 머니투데이 임지수 기자2017.02.17
금융과 ICT(정보통신기술) 융합이 가속화되면서 인공지능(AI), 빅데이터 기술 등을 활용한 차세대 금융시장이 개화기를 맞이한 가운데 국내 최대 규모의 핀테크·보안 컨퍼런스가 열립니다.

머니투데이와 데일리시큐는 오는 22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 2층 크리스탈볼룸에서 '스마트 금융 & 정보보호 페어(SFIS) 2017' 행사를 개최합니다.(☞안내 및 참가신청 바로가기)

핀테크 시대를 맞아 새로운 시장에 대한 기대감은 크지만 동시에 보다 강력한 보안 대책 수립과 리스크 관리 강화가 필수적인 상황입니다. 이에 금융당국은 급변하는 금융환경에 대응해 IT 보안 규제 패러다임을 사전규제에서 자율규제로 전환하고 국민들이 보다 안심하고 편리하게 전자금융거래를 이용할 수 있도록 20대 금융관행 개혁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개최되는 '스마트 금융 & 정보보호 페어(SFIS) 2017'에서는 블록체인과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한 차세대 금융 서비스, 빅데이터를 활용한 개인정보 비식별화 조치, 인터넷은행 등 핀테크와 소비자보호 방안 등 미래 금융기술 현안과 대응방안이 제시될 예정입니다.

아울러 이날 오전에 열리는 금융권 최고정보책임자(CIO) 및 IT업계 최고경영자(CEO) 조찬간담회에서는 금융당국 고위관계자와 은행, 보험, 카드사 CIO, 정보보호최고책임자(CISO)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핀테크 산업 및 금융 보안 이슈 등을 논의합니다.

행사장 로비에는 핀테크 및 금융보안 관련 솔루션들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전시 부스가 설치돼 급변하는 산업현장에 대한 이해를 도울 것입니다. 독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참석확인증은 SFIS 2017 마지막 발표 종료후 등록대에 설문지를 제출해 주신 참관객에게 이메일로 전달됩니다. SFIS 2017 참석확인증은 7시간의 정보보호 교육시간 이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