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뉴스

  • 증권
  • 부동산
  • 오피니언
  • 포토/영상
통합검색
정치
정책
증권
금융
산업
ITㆍ과학
중기
부동산
국제
사회
생활문화
연예
스포츠
스페셜
전체
  • 머니투데이를 네이버 뉴스스탠드 마이뉴스로 만나세요

온라인 유통 시장 '도매꾹' 2012년 리뉴얼로 새롭게 태어난다.

머니투데이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입력 : 2012.06.11 21:33
기사공유
온라인 유통시장 ? 도매꾹의 리뉴얼로 새롭게 변화한다.

‘온라인 도매시장’이라는 아이디어 하나로 국내 e-Marketplace와 유통업계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 일으킨 나까마의 새이름 ‘도매꾹’(domeggook.com)이 2012년 7월 한층 새로운 모습으로 고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지난 2004년 나까마 Ver. 5.0 리뉴얼 발표 이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온라인을 통한 도매유통 발전에 기여 하여 온 도매꾹은 금번 대대적인 리뉴얼 작업을 통해 판매자와 구매자의 다양한 의견을 받아들여 더 좋은 모습으로 다가갈 전망이다.

이에 도매꾹은 기존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 도매꾹 리뉴얼 설문조사 실시로 참여인원 총 1,666명(판매자 265명, 구매자 1,401명)의 회원이 참여하여 도매꾹 리뉴얼에 대한 회원들의 뜨거운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

도매꾹은 설문조사를 통해 접수된 회원들의 다양한 요구사항들을 최대한 리뉴얼에 반영할 계획이다.

현재 오픈마켓 중에서 가장 이용하기 편하고 좋다고 느끼는 사이트는 1위가 옥션(판매자52.8%, 구매자 42.04), 그 다음이 G마켓(판매자 27.17%, 구매자 34.62%), 11번가의 순으로 조사되었다.
온라인 유통 시장 '도매꾹'  2012년 리뉴얼로 새롭게 태어난다.

또한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에 대해서는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 각종 쿠폰 및 이벤트의 활성화, 오랜 기간 사용에 따른 익숙함을 꼽았다.

이외에도 옥션의 경우 간결한 시스템으로 인한 간편한 사용, 다양한 상품과 저렴한 가격을 강점으로 꼽았고, G마켓의 경우 다양한 혜택 및 검색의 원활함이 강점이라는 의견이 모아졌다.

도매꾹 디자인 리뉴얼 시 꼭 수정되었으면 하는 부분이 있느냐는 질문에 대해서는 상품 판매 시 옵션 설정 기능, 상품 검색 시 가격대별 검색 기능, 세금계산서 자동발행,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 등을 반영해 달라는 의견이 많이 접수 되었다.

이외에도 사이트 중앙 정렬 및 레이아웃 사이즈 변경, 다양한 상품 판매, 찾아가기 쉬운 카테고리 등의 의견도 함께 제시하여 새롭게 리뉴얼될 도매꾹 사이트에 대한 높은 기대심리를 나타내었다.



오늘의 주요뉴스


MT설문

최경환 경제팀이 23일 '출범 100일'을 맞았습니다. '초이노믹스'로 대변되는 그동안의 경제정책들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투표하러 가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