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통합검색

오뚜기, 라면·가정간편식↑..중장기 성장동력 강화-IBK

머니투데이 최석환 기자 |입력 : 2016.09.26 08:33
폰트크기
기사공유

MTIR sponsor

IBK투자증권은 26일 오뚜기 (766,000원 상승7000 -0.9%)에 대해 라면 점유율이 상승하고 있는데다 고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는 가정간편식(HMR) 관련 품목에서 신제품 출시를 확대하는 등 중장기 성장 동력이 강화되고 있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10만원을 유지했다.

김태현 연구원은 "국물 라면의 수요가 증가하는 계절적 영향으로 진라면과 진짬뽕 판매량이 점차 회복될 것"이라며 "최근 부대찌개 라면 출시 효과가 더해지면서 면제품류 시장점유율이 3분기 23.2%, 4분기 24.3%로 상승세를 나타낼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올해도 국내 레토르트식품과 냉동조리식품의 출하량이 1인가구 증가세에 따라 전년대비 각각 15.9%, 6.7% 크게 늘 것"이라며 "즉석죽, 냉동피자 등 HMR 신제품 출시를 통해 제품 판매 영역을 확대하고 있는 성장 모멘텀이 여전히 유효하다"고 덧붙였다.

최석환
최석환 neokism@mt.co.kr

'시(詩)처럼 사는 삶(Deep Life)'을 꿈꿉니다. 그리고 오늘밤도 '알랭 드 보통'이 '불안'에 적어둔 이 글. <부유한 사람은 상인이나 지주가 아니라 밤에 별 밑에서 강렬한 경이감을 맛보거나 다른 사람의 고통을 해석하고 덜어줄 수 있는 사람이다>를 곱씹으며 잠을 청합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대선주자 NOW

실시간 뜨는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