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창조경영우수기업
분말소스 전문 제조 브랜드로, 간편한 사용법과 보증된 맛으로 최근 외식 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강스푸드(대표 강영수)는 미쓰리 떡볶이 분말소스를 시작으로 김여사 멸치국물 다시, 볶음용, 무침용, 찜용 분말소스 등 다양한 제품을 개발, 제조 및 판매하고 있다.
강스푸드의 메인 제품인 미쓰리 떡볶이 소스는 국내 떡볶이 요리경연대회 대상(농림수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한 제품이다.
이 외에도 강스푸드는 업체의 니즈에 따른 다양한 제품을 재개발해 맞춤형 분말소스를 제공하는 OEM(주문자상표부착생산방식)도 진행 중이다. 강스푸드의 강영수 대표는 “풍부한 경험을 지닌 강스푸드의 자체 연구개발팀을 통해 지속적으로 새롭고 우수한 맛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각 업체들의 니즈를 충족시켜줘 만족도가 높다”고 전했다.
또한 강스푸드는 프리프랜차이즈 시스템을 선보이고 있는데, 이는 강스푸드의 식자재를 사용하며 매장을 오픈하고자 하는 예비창업주들을 지원하는 시스템으로 위치 선정부터 경영, 조리 교육 및 운영 전반을 강스푸드에서 도와주지만 수익 배분이나 기타 프랜차이즈 로열티 등이 일체 없는 것이 특징이다.
강스푸드의 강영수 대표는 “강스푸드는 프리프랜차이즈 시스템을 통해 매장이 시장에 자리 잡을 때까지 경영 전반에 걸친 지원을 제공하며 창업주들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을 돕고 있다”고 전했다. 이러한 강스푸드의 프리프랜차이즈 시스템은 최근 많은 예비창업주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현재 강스푸드의 프리프랜차이즈 시스템으로 매장을 오픈한 업체는 100여 곳이며, 이외에도 강스푸드의 직영점인 ‘버벅이네’ 역시 4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다. 강 대표는 “앞으로 더욱 다양하고 좋은 품질의 분말 소스를 개발해 선보임은 물론, 프리프랜차이즈 시스템을 통해 많은 예비창업주들의 부담을 덜어주고, 강스푸드의 제품들을 선보일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