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눈 떠보니 메타버스 마스터'

허남이 기자
2021.11.16 17:26

새 책 《눈 떠보니 메타버스 마스터》는 메타버스의 정의와 사례를 시작으로 새로운 플랫폼의 활용방법 등을 초보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풀어 놓았다.

사진제공=광문각출판사

《눈 떠보니 메타버스 마스터》의 본문 1장에서는 용어 설명부터 시작해 교육, 경제, 금융, 엔터테인먼트, 정치, 지자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핫한 키워드로 자리매김 하고 있는 메타버스의 실제 사례를 쉽게 풀어놓았다.

2장에서는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 가이드로 국내에서 주로 이용 중인 메타버스 이프랜드(ifland), 네이버 제페토(ZEPETO), 게더타운(Gather.town) 등에 대한 설명과 이들의 이용법을 쉽게 설명했다.

3장은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 제안으로 이 책의 저자 최재용, 진성민은 국내 메타버스가 개인 홍보, 아이템 제작 및 판매, 게더타운 건축가 및 공간대여, 비대면 상담 등으로 활용될 수 있다고 제안한다.

저자는 통계청 2020년 12월 30일 기준 대한민국 인구 비율에 따르면 MZ 세대는 전체 인구의 43.9%로 10명 중 4명이 MZ 세대이고, 앞으로 5년 후 주 소비층은 바로 MZ세대가 될 것이라 말한다.

메타버스는 이미 우리 사회 전반에 걸쳐 다양한 용도와 목적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 속에서 국가 차원의 전폭적인 지원과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이 책의 저자들은 그만큼 인간의 삶 속에 메타버스의 활약에 대한 기대와 그 가치가 무궁무진하다고 주장한다. 끝으로 저자는 메타버스는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로, 비대면 시대의 돌파구가 되었다고 언급한다. / 최재용ㆍ진성민 공저, 광문각출판사, 336쪽(2만원)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