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레티젠 라이브 세미나' 성료…의료전문가 참여해 임상 공유

이동오 기자
2025.11.07 17:14

"고순도 아텔로콜라겐으로 부작용 최소화·효과 극대화"

첨단 재생의학 전문기업 ㈜파비스이노케어와 의료 교육 플랫폼 메듀케이션K(MeducationK)는 지난 10월 23일 '제3회 레티젠 라이브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사진제공=메디아이콘

가을 환절기를 맞아 피부의 건조와 탄력 저하로 고민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특히 마스크 착용과 잦은 온도 변화로 인해 피부 장벽이 약해지면서 단순한 보습만으로는 한계를 느끼는 사람들이 많다. 이에 따라 최근 피부 속 탄력과 볼륨을 개선해주는 콜라겐이 주목받고 있다.

'레티젠'(LAETIGEN)은 파비스이노케어가 개발한 고순도 아텔로콜라겐 조직 보충재로, 차세대 주입형 콜라겐이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전국 의료진이 참여해 제품의 임상적 우수성을 직접 공유했다. 강연자로 나선 김민승 아이니의원 원장은 '왕의 귀환'이라는 주제로 "레티젠은 인체 조직에 직접 작용하여 피부 본연의 재생 능력을 활성화하는 진정한 항노화 솔루션"이라고 강조했다.

레티젠의 핵심은 면역 반응을 유발하는 텔로펩타이드를 제거한 고순도 아텔로콜라겐(Type I, 99.9%)에 있다. 이 과정에서 불순물과 잔여 단백질이 제거되어 제형이 맑고 투명해지며, 피부 진피층에 직접 주입 시 높은 안전성과 즉각적인 탄력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윤선영 파비스이노케어 팀장은 "레티젠은 2023년 공식 출시 이후 전국 피부과 및 성형외과에서 꾸준히 사용되고 있으며, 이미 다수의 임상 데이터를 통해 신뢰를 확보했다"면서 "레티젠은 단순한 미용 시술을 넘어 항노화 재생의학의 새로운 기준으로 자리매김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와 임상으로 그 영역을 넓혀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세미나를 공동 주관한 메듀케이션K는 의료 교육 플랫폼으로서 의사 대상 실무 중심 교육을 지속 확장하고 있다. 천관우 메디아이콘 이사(메이린의원 판교점 대표원장)는 "메듀케이션K는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교육 콘텐츠를 통해 의료진이 최신 치료법을 안전하게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