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바텍, 베트남 대규모 증설 통해 로봇 시장 진출 기대

김건우 기자
2026.02.19 13:49

독립리서치 리서치알음은 19일 노바텍에 대해 베트남 대규모 증설을 통해 로봇시장 진출이 기대된다고 평가했다. 투자의견 긍정적(Positive)와 적정주가 3만8500원을 제시했다.

최성환 리서치알음 연구원은 "노바텍의 주력제품은 스마트폰 및 태블릿에 탑재되는 고성능 네오디뮴(NdFeB 자석)으로, 현재 전기차, 로봇 분야로 다각화가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다.

최 연구원은 "아직 로봇향 매출이 발생하고 있는 단계는 아니지만, 로봇·산업용 고출력 모터 시장으로 확장 가능한 잠재적 포트폴리오 확보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노바텍은 베트남의 대규모 자석생산 공장 증설 중이다. 생산규모(CAPA)는 2026년 3000톤, 27년 5000톤, 28년 7000톤이 예상된다.

최 연구원은 "중국 희토류 수출 통제 및 전략자원화 기조에 따라 글로벌 세트업체들의 공급망 재편 진행 중"이라며 "노바텍의 베트남 생산공장 가치 재평가가 기대된다"고 했다.

그는 "지난해 스마트폰, 태블릿 시장 정체로 역성장 기록했지만 트라이폴드, AI 기능 강화된 프리미엄 라인업 확대로 실적개선 전망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