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은 돈을 벌기위해 시간을 소비한다. 사람들이 시간을 소비해서 돈을 버는 이유는 역설적이게도 더 많은 시간을 갖기 위해서다.
2015년 기준 법적으로 한 시간을 일하면 벌 수 있는 최소한의 돈은 5580원이다. 하지만 같은 시간을 소비한다고 해도 사람마다 벌어들이는 수입은 모두 다르다.
박지성은 2011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연봉 517억원에 재계약을 했다. 이를 시급으로 따지면 93만원에 달한다. 지금의 시급보다 160배가 넘는 금액이다. 또 금융수입으로 가만히 앉아서 수 백, 수 천 만원의 돈을 불리는 사람들도 있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로또에 당첨된 사람들이 계속 부자로 사는 것은 아니다.
돈을 벌려면 모으는 법과, 잘 쓰는 법을 알아야한다. '부자가 되지 못하는 40가지 함정'은 돈의 가치와 본질에 대한 이해와 깨달음 준다.
저자 이타쿠라 유이치로는 20대에 회사를 설립해 승승장구하다 빚 37억 엔을 지고 파산한다. 그는 자신의 성공과 실패의 경험을 바탕으로 투자자, 금융컨설팅, 강연 등으로 활동을 이어오다 이 책을 펴냈다.
생활 속에서 구매활동을 할 때 쉽게 빠져드는 함정과 주식투자 등 투자대상을 선정할 때 위험요소를 짚어준다. 다양한 사례별로 투자고수와 하수의 생각을 비교해 초보투자자들의 이해를 돕는다. 40가지 다양한 주제에 맞추어 장마다 실용 POINT를 추가했다.
◇부자가 되지 못하는 40가지 함정= 이타쿠라 유이치로 지음, 안양동 옮김, 리텍콘텐츠 펴냄, 312쪽/ 1만55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