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자보이즈의 멈출 수 없는 기세..'유어 아이돌', 美 스포티파이 1위

이덕행 기자
2025.07.05 14:06
/사진=넷플릭스

넷플릭스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극 중 삽입된 OST에도 많은 사람들이 열광하고 있다.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인 '유어 아이돌'은 '데일리 톱 송' 미국 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

지금까지 스포티파이 미국 차트 1위를 달성한 K팝 곡은 방탄소년단 정국의 '세븐', 지민의 '후', 블랙핑크 로제의 아파트 등 3곡 뿐이었다. 그룹으로서는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가 3위를 기록한 것이 최고 순위였다.

지난 4일 2위를 기록하며 '다이너마이트'의 기록을 깼던 '유어 아이돌'은 마침내 1위에 등극하며 새로운 기록을 썼다. '유어 아이돌'은 극 중 악령 세계에서 탄생한 보이그룹 사자 보이즈가 부른 노래다.

'유어 아이돌' 뿐만 아니라 주인공 걸그룹 헌트릭스의 '골든'이 2위, '하우 잇츠 던'이 8위 사자 보이즈의 '소다 팝'이 10위를 기록하며 TOP10에 4곡을 집어넣었다.

영국 오피셜 차트에서도 '골든'이 싱글 TOP100 차트 31위, '유어 아이돌'이 34위, '하우 잇츠 던'이 40위를 기록하는 등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번 OST 앨범에는 더블랙레이블의 수장 테디를 비롯해 쿠시, 빈스 등 더블랙레이블 소속 작곡가들이 참여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