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플렉서스, 부산대학교병원과 RWE 연구 활성화 위한 파트너십 체결

김재련 기자
2025.05.07 16:32

의료데이터 기반 연구 협력 및 임상-산업계 연계 강화 기대

메디플렉서스–부산대학교병원 MOU 체결식. (왼쪽부터) 김동규 메디플렉서스 대표, 정성운 부산대학교병원장./사진제공=메디플렉서스

메디플렉서스(대표 김동규)가 부산대학교병원 융합기술원과 실사용근거(Real-World Evidence, RWE) 연구 활성화를 위한 데이터 서비스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의료데이터 기반 연구의 표준화 및 효율성 제고는 물론, 임상 현장과 산업계 간 연계를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메디플렉서스는 이번 협력을 통해 레지스트리 데이터베이스(DB), 분석 소프트웨어 등 첨단 IT 기술과 표준 업무절차, 데이터 연구 프레임워크를 부산대학교병원과 공유한다. 이를 바탕으로 Clinical Data Warehouse(CDW), Clinical Data Management(CDM), 레지스트리 기반 연구 유치 등 다양한 공동 연구를 추진할 예정이다.

부산대학교병원 정성운 병원장은 "임상의사와 기업이 함께하는 공동연구 트랙이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임상 현장에서의 데이터 활용과 연구 성과 창출이 더욱 가속화될 것"이라고 밝혔다.

김동규 메디플렉서스 대표는 "제품 인허가, 급여, 위해성관리계획(RMP), 학술 연구 등 다양한 분야에서 RWE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기업 주도형 RWE 연구 참여를 확대하고, 제약·바이오 및 CRO 협력 네트워크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메디플렉서스는 이번 부산대학교병원과의 협약을 통해 순천향대학교 중앙의료원, 가톨릭중앙의료원에 이어 주요 상급종합병원과의 의료데이터 기반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가고 있다.

한편, 메디플렉서스는 IBK기업은행의 창업 육성 플랫폼 IBK창공(創工) 마포9기 육성기업으로 탭엔젤파트너스가 함께 육성을 맡았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