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벨]폴라리스AI-엑스페릭스, 공공·금융 보안 솔루션 공급 MOU

성상우 기자
2025.06.09 13:59

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폴라리스AI와 엑스페릭스가 금융, 공공 부문 보안 솔루션 공급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력을 통해 엑스페릭스의 생체인증 기반 디지털 신원확인 기술(지문인식기·인증 솔루션)과 폴라리스AI가 보유한 금융기관과 공공기관 대상 정보통신서비스(ITS) 운영·유지보수 노하우를 결합한다는 방침이다. AI 기반의 버티컬 보안 솔루션을 공동 기획하고 시장에 본격 진출하기 위한 전략적 협력이라는 설명이다.

엑스페릭스는 지문인식기, 인증 솔루션 등 생체인증 기반의 디지털 신원확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를 다양한 산업 영역에 안정적으로 공급해온 기술력과 사업 경험도 갖추고 있다.

폴라리스AI는 금융권과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한 유지보수 및 시스템 운영에 대한 실무 경험을 갖추고 있다. 이를 토대로 실질적 현장 적용, 기술 지원, 공동 사업 제안 등 전방위 협력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미래 성장동력으로 삼고 있는 AI사업 추진으로 버티컬 인공지능(AI)을 모색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MOU를 출발점으로 실무 협의를 거쳐 구체적 공급 방안과 기술적 협력 범위를 조율할 예정이다. 추후 본 계약을 통해 파트너십을 더욱 공고히 하고 신뢰성 있는 디지털 인증 환경 구축을 위한 실질적인 협업을 이어 가기로 했다.

윤상철 엑스페릭스 대표는 “보안 기술은 단순한 기능을 넘어 사회적 신뢰를 바탕으로 한 인증 생태계 전반을 아우르는 핵심 인프라”라며 “이번 협약은 기술과 실무의 유기적 결합을 통해 공공·금융 분야에 특화된 솔루션을 함께 만들어가는 출발점이며, 향후 공동 기술지원 및 제안 활동을 통해 시장 확장을 도모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변지웅 폴라리스AI 부사장은 “이번 MOU는 AI 기술과 생체인증 융합을 통해 금융 및 공공 보안 시장에서 혁신적인 변화를 이끌 신호탄”이라며 “최근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 속에서 안전하고 신뢰성 높은 보안 인프라 구축이 요구되는 산업군에서 양사의 협력이 빛을 발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