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벨]한성크린텍, 364억 규모 SK하이닉스 용인 수처리설비 수주

김인엽 기자
2025.06.12 09:08

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산업용 수처리·초순수 EPC 전문기업 한성크린텍이 12일 SK하이닉스와 '용인 Cluster Ph1 WWT 시스템 기계 설치공사' 계약에 대한 LOI(Letter of Intent)를 수령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주는 SK하이닉스 계약분(약 298억원)과 SK에코플랜트 계약분(약 66억원)으로 총 364억원 규모에 달한다. 전년도 전체 매출의 약 19.8%에 해당하는 수치다.

한성크린텍은 반도체 시장의 구조적 투자 확대(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등)에 따라 수혜가 기대되는 대표 수처리 EPC 기업으로 알려졌다. 이번 수주는 정부의 반도체 산업 지원 기조 속에서 본격적인 사업 확장의 발판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성크린텍 관계자는 "이번 SK하이닉스 용인 클러스터 대규모 수주는 국내 최대 규모 반도체 투자 프로젝트에서 한성크린텍의 기술력과 수처리 EPC 역량이 입증된 사례"라고 강조했다.

또 그는 "향후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의 추가 투자와 국내외 반도체 제조설비 증설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에 따라 확대되는 초순수·수처리 EPC 수요에 적극 대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