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벨]시노펙스, 롯데케미칼 수처리 사업 인수 계약 체결

이종현 기자
2025.06.20 09:51

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코스닥 상장사 시노펙스가 롯데케미칼의 수처리 사업 부문을 인수한다고 20일 밝혔다. 롯데케미칼 물 산업 클러스터 내 수처리 사업 전체를 시노펙스가 지분 100%로 보유하고 있는 자회사인 시노펙스멤브레인가 인수한다.

시노펙스는 향후 시노펙스멤브레인을 통해 하·폐수 처리에 사용되는 막분리활성슬러지공법(MBR) 분리막 기술과 기존 폴리비닐리덴 플루오라이드(PVDF) 분리막, 한외여과/정밀여과(UF/MF) 필터 막여과 사업 부문을 통합해 산업용 필터, 수처리용 분리막, 엔지니어링 융합 서비스 사업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시노펙스멤브레인은 롯데케미칼이 수처리 사업의 연구개발을 통해 확보한 105개(국내 54개 해외 51개) 특허권과 국내 반도체, 디스플레이 대기업 및 관공서 등에 공급하던 영업권을 모두 이전받아 기존 사업과의 시너지 효과도 기대된다.

시노펙스 관계자는 "시노펙스가 추구하는 것은 '멤브레인으로 지구환경과 인류건강에 기여하자'는 것이다. 이를 위해 수십 년간 자체적인 중공사 PVDF막 연구개발과 외부 기술 확보를 진행해 왔다. 이번에 롯데케미칼의 수처리용 PVDF 침지식막 기술까지 확보하게 돼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 수준의 멤브레인 기술 포트폴리오를 완성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