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벨]시노펙스-비브라운코리아, 혈액여과기 시장 공략 협력

이종현 기자
2025.06.25 09:22

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시노펙스가 의료기기 및 혈액투석 솔루션 기업 비브라운코리아와 협력을 통해 국내 시장 공급 확대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비브라운은 독일계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이다. 혈액투석을 포함한 외과, 심혈관질환 등 16개 치료 분야 헬스케어 솔루션을 64개국에 지공하고 있다. 1990년 비브라운코리아가 설립되면서 한국에서도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비브라운코리아는 시노펙스가 개발 및 허가를 획득해 생산하는 혈액여과기 제품을 국내 시장에 공급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시노펙스는 기존 40여개 국내 거점병원에 혈액여과기를 직접 공급해왔는데, 비브라운코리아와의 협력을 통해 유통 범위를 보다 확대할 계획이다.

이진태 시노펙스 인공신장사업본부장은 "이번 협력은 시노펙스가 추구해 온 국산 의료기기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입증하는 중요한 출발점"이라며 "전국적인 공급망을 확보하고 있는 비브라운코리아와의 협력을 통해 국산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향상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시노펙스가 비브라운코리아를 통해 유통할 제품은 인공신장기용 혈액여과기 11종이다. 이들 제품은 지난해 3월 식약처 품목허가를 획득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