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배당 '1000만원' 만든 비법 공개…"돈이 나를 위해 일해야"

정한결 기자
2025.10.22 18:00

투자 강의 플랫폼 '파이어클럽'이 대표 강사 '리치노마드(김채성)'의 강의를 20일 공식 오픈했다. 14년 차 배당주 투자자인 그는 매월 1000만 원이 넘는 배당금을 수령하는 실전 투자 유튜버다.

구독자 42만명의 경제·재테크 유튜브 '싱글파이어'의 인기 출연자인 리치노마드는 총 10강을 통해 매월 현금 흐름을 만드는 배당주 투자의 핵심을 전수한다. 유망 배당주 발굴법부터 연령대별 포트폴리오, 세금 관리, 투자 마인드셋 등 실전 노하우를 집중적으로 강의한다.

강의는 '경제적 자유를 위한 목표 설정(1강)'으로 시작한다. '왜 배당주 투자인가?(2강)'를 통해 배당주 투자가 월 현금 흐름을 만드는 효과적인 수단임을 설명한다. 이어 '어떤 배당주에 투자해야 하는가?(3강)'와 '어떻게 투자해야 하는가?(4강)'를 통해 우량 배당주를 선별하는 기준과 효과적인 투자 실행 방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하며 투자의 초석을 다진다.

중반부부터는 본격적인 자산 배분 전략을 다룬다. '포트폴리오 전략: 기본 구조 이해(5강)'를 통해 안정적인 배당 포트폴리오의 뼈대를 설명하고, 나아가 사회초년생부터 은퇴 준비자까지 각자의 상황에 맞는 '연령대별 포트폴리오 전략(6강)'을 공개한다. 또한, 더 높은 수익률을 추구하는 투자자들을 위한 '공격적 배당주 투자 전략과 리스크 대응 방안(7강)'도 심도 있게 다룬다.

강의 후반부는 실질적인 자산 관리에 초점을 맞춘다. 배당소득이 늘어날수록 중요해지는 '종합소득세, 건강보험료 대비(8강)' 전략과 '절세 계좌 활용법(9강)'을 통해 ISA(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 연금, IRP(개인형 퇴직연금) 등을 200% 활용하는 비법을 전수한다. 마지막으로, 시장의 변동성에도 흔들리지 않고 꾸준히 투자를 이어갈 수 있는 '투자 마인드셋 정립(10강)'을 강조하며 강의를 마무리한다.

/사진제공=파이어클럽

리치노마드의 파이어클럽 강의는 배당주 투자를 통해 안정적인 현금 흐름을 만들고자 하는 투자자들에게 실질적인 가이드라인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리치노마드는 "누구나 경제적 자유를 꿈꾸지만 처음에는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다"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시작했던 강의를 좀 더 많은 분들께 전해드리고자 파이어클럽을 통해 공개한다"고 밝혔다.

리치노마드의 1강은 무료 체험할 수 있다. 수강료는 오픈 할인 혜택으로 27만원으로, 결제 시 180일간 모바일과 PC에서 무제한 수강할 수 있다. 파이어클럽 강의 사이트와, 무료 체험 강의 및 할인 혜택을 안내하는 프로모션 웹사이트는 싱글파이어 공식 유튜브 채널의 공지사항 및 댓글, 영상 설명을 통해 접속 가능하다.

파이어클럽은 싱글파이어가 운영하는 투자 강의 플랫폼이다. '평범한 월급으로 부자가 될 수 있다'는 목표 아래, 싱글파이어 유튜브와 머니쇼를 통해 검증된 전문가들의 재테크 노하우와 투자 방법론을 제공한다. 주요 커리큘럼은 △미국 주식 △ETF(상장지수펀드) △배당주 △자산배분 △연금 계좌 활용법 등으로 구성돼, 투자 입문자부터 실전 투자자까지 아우르는 체계적인 학습 프로그램을 갖췄다. 파이어클럽은 향후 성장주, 가상자산, 부동산 투자 등으로 교육 과정을 확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