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MU 이찬혁이 오는 7월 14일 솔로 앨범을 낸다.
YG엔터테인먼트는 30일 공식 SNS를 통해 이찬혁의 새 앨범 발매 소식을 알리는 '[EROS] ANNOUNCEMENT' 영상을 공개했다. 녹색 글리치 효과가 적용된 노이즈 화면과 함께 흐르는 짧은 사운드가 긴장감을 더하며 강한 인상을 남긴다.
무엇보다 화면에 등장한 앨범명 'EROS(에로스)'가 눈길을 끌었다. 사랑을 의미하는 그리스어 'EROS'는 의미의 폭이 넓은 단어일 뿐 아니라, 정규 1집 'ERROR'와도 음운적으로 연결되며 여러 해석의 여지를 남긴다.
이찬혁은 그동안 기존의 틀을 벗어난 음악적 시도와 깊이 있는 메시지를 통해 자신만의 스타일을 구축해 왔다. 이번 앨범에서는 어떤 획기적인 서사와 음악 세계를 선보일지 관심이 모인다.
YG엔터테인먼트는 "이찬혁의 독보적인 프로듀싱은 물론 섬세한 스토리텔링과 틀을 깨는 시도가 담긴 음악을 경험하실 수 있을 것"이라며 "3년 만에 돌아온 만큼 더욱 견고해진 그의 앨범을 기대해 달라"고 귀띔했다.
이찬혁은 AKMU를 비롯 솔로 앨범을 통해 수많은 히트곡을 배출하며 '믿고 듣는'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했다. 독특한 발상으로 탄생한 무대들 또한 매 순간 화제를 모으며 존재감을 각인하며 대중과 평단 모두의 주목을 받아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