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검 매직컬' 박보검, 이러니 반할 수밖에…아이도 부모도 웃게 한 힐링 영업 [종합]

한수진 기자
2026.02.14 08:58

시청률 전국 가구 평균 2.6%, 최고 3.4% 기록

tvN 예능 프로그램 '보검 매직컬' 3회가 시청률 전국 가구 평균 2.6%, 최고 3.4%를 기록하며 방송되었다. 박보검, 이상이, 곽동연은 이발소 영업 2일 차에서 육아 데이를 진행하며 팀워크를 보여주었다.
'보검 매직컬' 방송화면 / 사진=tvN

'보검 매직컬'이 예측 불가한 꼬마 손님들과 육아데이로 또 한번 무해한 웃음을 안겼다.

지난 13일 방송한 tvN 예능 프로그램 '보검 매직컬' 3회에서는 꼬마 손님들의 에너지로 가득 찬 영업 2일 차 이발소의 하루가 그려졌다. 박보검, 이상이, 곽동연은 헤어와 네일, 간식 준비는 물론 육아까지 도맡으며 한층 단단해진 팀워크를 보여줬다.

이날 시청률은 닐슨코리아 유료플랫폼 기준 전국 가구 평균 2.6%, 최고 3.4%, 수도권 가구 평균 2.7%, 최고 3.5%를 기록했다. tvN 핵심 타깃인 2049 시청률은 전국 평균 1.5%, 최고 1.9%, 수도권 평균 1.5%, 최고 1.9%로 집계됐다.

'보검 매직컬' 방송화면 / 사진=tvN

영업 1일 차, 박보검은 마감 직전 방문한 마지막 손님을 위해 기꺼이 야간 근무를 자처했다. 박보검이 섬세한 손길로 커트와 염색에 집중하는 동안 이상이와 곽동연 역시 정성스러운 네일 케어와 서비스에 정성을 다하며 힘을 보탰고, 늦은 밤까지 이어진 삼 형제의 온기 가득한 팀워크는 현장을 따뜻하게 물들였다. 삼 형제는 보람 차게 첫날 영업을 종료했다.

다사다난했던 영업 첫날의 고단함에 방전된 이상이, 곽동연과 달리 지치지 않는 '에너자이저' 박보검의 상반된 모습이 눈길을 끌었다. 특히 이상이는 마지막 손님이 머리를 감는 동안 이발소 한편에서 깜빡 잠이 드는가 하면 퇴근 후에는 거실 소파와 한 몸이 되는 지극히 현실적인 직장인 모습으로 공감을 형성했다. 그러나 박보검은 집에 도착하자마자 지친 기색 없이 저녁 준비를 하며 홀로 기운이 넘치는 모습을 보여 놀라움을 안겼다.

영업 2일 차에는 박보검의 단골 초등학생 손님이 동생과 할머니를 데리고 다시 찾으며 본격적인 육아 데이가 시작됐다. 이상이는 화려한 네일 아트로 자매 손님의 취향을 저격했고, 곽동연은 정성껏 준비한 어묵과 음료로 입맛을 사로잡으며 특급 조력자 역할을 톡톡히 했다. 특히 생애 첫 앞머리 커트를 맡게 된 박보검은 땀방울이 맺힐 만큼 신중을 기했다. 완성도 높은 결과물에 아이는 물론 지켜보던 손님들의 찬사가 쏟아졌다.

'보검 매직컬' 방송화면 / 사진=tvN

그런가 하면 단짝 어린이 손님들의 케어를 도맡은 이상이의 육아 고군분투기가 흥미를 유발했다. 이상이는 야심찬 카드 마술을 선보여 인기 삼촌에 등극했으나 지치지 않는 아이들의 하이 텐션에 육아의 매운맛을 실감했다. 이어 잠시나마 어머니 손님에게 육아 해방을 선물하기 위해 갓 100일이 넘은 아기까지 능숙하게 품에 안아 우유를 먹이는 등 '일일 육아 구원투수'를 자처한 이상이의 모습은 재미와 훈훈함을 동시에 안겼다.

특히 짧은 머리 스타일링에 주력했던 '새싹 이발사' 박보검은 오픈 이래 최대 난제인 긴 머리 커트에 도전하며 시험대에 올랐다. 박보검은 긴장감 속에서도 연습한 대로 과감하게 가위질을 이어가며 고객 만족을 위해 어느 때보다 프로페셔널한 면모를 보였다. 다정하고 섬세한 박보검의 손길에 행복해하는 아내 손님과 달리, 옆에서 이를 지켜보며 안절부절못하다 못해 결국 탄식을 내뱉는 남편의 극과 극 반응은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아이 어머니의 단발 스타일링을 완벽하게 끝낸 박보검은 곧바로 남자 어린이 손님 케어에 돌입했다. 박보검은 눈높이 맞춤 노래로 아이를 달래며 능숙하게 커트를 진행했고, 현장은 이내 알콩달콩한 분위기로 물들었다. 하지만 이를 실시간으로 지켜보며 차례를 기다리던 여자 어린이 손님의 인내심이 점차 한계에 다다르며 분위기는 반전됐다. 다정한 보검 삼촌도 당황하게 만든 아이의 반응은 다음 이야기에 대한 궁금증을 더했다.

어린이 손님의 오열 사태까지 발생한 가운데 과연 박보검, 이상이, 곽동연은 위기를 어떻게 극복할지 오는 20일 방송하는 '보검 매직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