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메세나협회, 오는 23일 제1회 인천메세나포럼 개최

인천=윤상구 기자
2025.12.18 18:20
제1회 인천메세나포럼 포스터/사진제공=인천메세나포럼

인천메세나협회는 오는 23일 오후 2시 송도국제도시 연세대 국제캠퍼스에서 제1회 인천메세나포럼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인천지역 대학, 단체, 기업, 시민대표·청년대표 및 문화예술계 관계자 등이 참여해 문화를 매개로 한 메세나(나눔) 활동의 확산과 민·관·학 협력 기반의 지역형 문화후원 생태계 조성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선 이종수 연세대 국제캠퍼스 부총장이 기조강연을 맡고 박민서 인천메세나협회 자문위원장이 인천메세나포럼의 취지를 소개한다.

특히 경제인단체 대표로 원용휘 인천경영포럼 회장과 김세용 인천대총동문회 이사장이 청년 예술인 지원 및 기업-예술인 매칭 사례를 공유하며 문화예술을 중심으로 한 실질적인 협력 모델과 실행 과제를 도출하는데 초점을 맞춘다. 또 인천메세나협회와 MOU협력단체인 인천청년청 고경남 이사장이 청년예술가를 대변해 발언할 예정이다.

봄날 이상연 인천메세나협회 대표는 "앞으로 포럼을 통해 기업과 예술가, 시민이 자연스럽게 만나 협력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하고 청년 예술가에게는 실질적인 기회를 기업에는 의미 있는 사회공헌 모델을 제시하는 연결자 역할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