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벨]시노펙스, 삼성전자 '2025 상생 협력 데이' 우수상

이종현 기자
2025.05.27 09:24

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시노펙스는 삼성전자가 개최한 '2025년 상생 협력 데이'에서 올해의 우수 협력사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시노펙스는 삼성전자 MX사업부(구 무선사업부)의 1차 협력사다. 스마트폰에 탑재되는 연성회로기판(FPCB) 기반 SUB-PBA(Printed Circuit Board Assembly) 부품을 공급하고 있다. 베트남 사업장에 FPCB에서 최종 PBA 제품으로 연결되는 인라인 방식의 일관 생산 라인을 구축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수상은 시노펙스가 2021년부터 자동화 팀을 조직하고, 자체 개발한 기술로 자동화 라인을 구축해 고객 품질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다.

시노펙스는 베트남 생산기지의 성장성을 주목해 2017년 플렉스컴의 동토 공장을 인수하면서 베트남에 진출했다. 2018년 삼성전자 베트남 법인 1차 협력사 등록을 시작으로, 삼성스마트 공장 협력기업으로 선정됐다. 2023년에는 베트남 법인에서 현지 80개 업체를 대상으로 평가한 품질혁신 경진대회에서 1위인 금상을 차지하면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지난해에는 삼성전자 베트남 법인 주최의 'EHS 파트너 우수상'을 수상했다. 올해도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투자를 통해 FPCB 검사 자동화를 확대 적용하고, 보강판 적층 공정 자동화를 추진한다. 또 업계 최초로 자동화된 EMI 시트 부착 공정도 적용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