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벨]샌즈랩, AI 기반 보안 자동화 미국 특허 3건 등록

이종현 기자
2025.07.17 09:22

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인공지능(AI) 보안 기업 샌즈랩은 자사가 개발한 보안 기술 3건에 대해 미국 특허청(USPTO)으로부터 특허 등록이 완료됐다고 17일 밝혔다.

샌즈랩이 미국에 등록한 3건의 특허는 △웹페이지의 HTML 파일에 공격기법 및 공격그룹 식별자를 식별해 제공하는 기술 [US18/132,951] △사이버 위협 정보 분석 결과를 실시간 자연어 피드(Feed) 정보로 제공하는 기술 [US18/138,447] △어셈블리 코드 기반 악성 행위 분석 및 분석 결과를 자연어 리포트로 자동 생성하는 기술 [US18/235,776] 등이다.

이번에 등록된 특허는 △악성코드 분석 자동화 △실시간 자연어 분석 정보 제공 △자연어 기반 보안 리포트 자동 생성 등 AI 기반의 보안 자동화 기술이 핵심이다. 대규모언어모델(LLM)과 같은 생성형 AI 기술과 사이버위협 인텔리전스(CTI) 분석을 결합한 특허가 포함돼 있다.

LLM을 기반으로 위협 정보를 자연어로 해석하고 보고서 형태로 출력하는 것이 핵심 기술이다. 사람이 일일이 분석하고 작성하던 보안 리포트 작업을 AI가 자동으로 수행해 운영의 효율성과 정확성을 동시에 높일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김기홍 샌즈랩 대표는 "이번 3건의 특허 등록은 샌즈랩이 개발한 생성형 AI 기반 차세대 보안 기술이 공신력 있는 미국 정부로부터 산업적 효용성을 인정받았다는 것을 뜻한다"며 "글로벌 특허 장벽 구축을 통해 국내 보안 기술의 독립성과 방어력 확보에 주력함과 동시에 북미·일본 등의 글로벌 해외 진출 전략과도 연계해 확장을 본격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