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벨]원영식 희망기금, 수동휠체어 전달식

김인엽 기자
2025.09.19 16:44

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원영식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고문(오션인더블유 회장)이 19일 이룸센터 누리홀에서 진행하는 수동휠체어 전달식에 참석했다. 원 고문은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척수장애인 3명에게 수동휠체어와 욕창방석을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Good Way with us 원영식 희망기금 지원사업'의 활동 일환으로 진행됐다.

수동휠체어를 이용하는 장애인은 평생을 앉아서 생활하기 때문에 욕창이 발생한다. 욕창이 발생하지 않기 위해서는 신체에 맞는 휠체어를 이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문제는 수동휠체어는 △종류 △상황 △기능 △재질에 따라 가격의 편차가 매우 크다는 점이다. 이용자의 입장에서는 신체에 맞는 휠체어를 이용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

100억원 규모의 Good Way with us 원영식 희망기금 사업은 현재 학습비 180명, 보조기기 18대, 수술비 19명 등을 지원하고 있다. 신청자의 개별 사연을 접수해 복지 사각지대에 공감하여 실질적인 도움을 준다.

원 고문은 "지원이 필요한 장애인들에게 좋은 것을 함께 나누는 것, 서로가 서로를 응원하고 희망을 꿈꿀 수 있는 것은 매우 소중한 의미라고 생각한다"며 "지원한 사람들이 발전하고 성공해서 사회에서 빛나고 있는 모습을 보면 큰 기쁨을 느낀다"고 말했다.

수동휠체어를 지원받은 배 모씨는 "아낌없이 지원해주시는 원영식 회장님과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관계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지금의 전달식 행사가 휠체어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주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