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 없이 질 청소" 레이델코리아, 일회용 질 세정기 '인클리어' 선봬

정심교 기자
2023.06.04 17:15
/사진=레이델코리아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레이델코리아는 여성 건강 관리용품 전문기업 노블스와 유통공급 계약을 맺고 '레이델 인클리어'와 '레이델 렛츠 인클리어'를 판매하기로 했다.

이들 두 제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의료기기로 허가받은 일회용 질 세정기다. 기존의 여성청결제가 화장품으로 분류돼 외음부에만 사용할 수 있었던 것과 달리, 두 제품은 특허받은 유선형의 어플리케이터를 질 내부에 직접 삽입해 세정 겔을 주입할 수 있다. 의료기기 허가와 함께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에서 진행한 세포독성시험, 질 점막 자극성 시험 등 생물학적 안정성 시험도 완료했다.

레이델코리아에 따르면 '레이델 인클리어'(1.7g)는 질 내 pH 균형을 유지하고, 분비물이나 불쾌한 냄새가 신경 쓰일 때 도움 된다. 또 '레이델 렛츠 인클리어'(3.4g)는 세정 겔이 질 내부에 부착된 잔혈 및 분비물과 결합해 질 외부로 내보낸다. 생리가 끝나갈 무렵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질 자정작용을 회복하고, 건조한 질을 촉촉하게 유지할 수 있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 이들 두 제품 모두 물로 씻어낼 필요 없이 간편하게 여성 청결 케어가 가능하며, 일회용 개별포장 방식이어서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특징도 갖췄다.

이병구 레이델코리아 대표는 "페미닌 케어(여성 건강 관리) 전문기업인 노블스와의 협력을 통해 경쟁력 있는 Y존 관리 제품을 소비자에게 공급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계약을 통해 양사의 기술력과 경쟁력을 결합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