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스톱, '소프트크림·아이스커피·치킨'으로 여름나기

박진영 기자
2016.05.31 17:07

[2016 편의점 여름 히트상품]

미니스톱은 여름을 앞두고 3가지 제품에 주력한다. 소프트크림과 아이스커피, 치킨이다.

미니스톱 소프트크림은 우유함량 50% 이상으로 일반 패스트푸드점 소프트크림보다 부드럽고 진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소프트크림에 대한 브랜드화 작업을 진행한다.

모든 소프트크림 제품군을 아우르는 새로운 소프트크림 브랜드를 '미니소프트'로 정하고, 친근한 캐릭터도 만들어 신규 디자인과 포장패키지 등에 적용하고 있다. 현재는 밀크, 딸기, 딸기믹스 3종을 판매하고 있지만 6월에는 '망고 소프트크림'을 출시한다.

올 여름을 준비하는 미니스톱의 또 하나의 대표 제품은 '미니카페(MINI CAFÉ) 아이스커피’다. 미니스톱의 독자 아이스커피 브랜드로 즉석원두 아이스커피를 비롯해 아이스밀크와 아이스헤즐넛 등 다른 편의점과 차별화된 독자 아이스커피를 선보이고 있다.

즉석 아이스 원두 커피는 100% 아라비카 원두를 에스프레소 방식으로 추출했다. 브라질, 콜롬비아 등에서 수입한 원두를 독자적으로 블렌딩해 달콤하고 묵직한 향이 특징이다. 미니스톱은 즉석원두커피 기기를 전 점포에 설치 완료하고 모든 매장에서 즉석 원두 아이스커피를 판매중이다.

즉석 원두 아이스커피 외에도 아이스밀크, 아이스아메리카노, 아이스헤즐넛, 아이스블랙의 아이스커피 4종도 유명하다. 올해는 빅컵 아이스커피 사이즈를 지난해보다 35ml가량 늘려 더욱 넉넉하게 즐길 수 있다.

여름을 겨냥한 미니스톱의 특징적인 전략은 대표 상품인 치킨이다. 미니스톱 치킨은 치킨의 다리 부분을 특화한 것으로 대표 제품 점보매콤넓적다리, 점보닭다리는 미니스톱 취급 3000여종의 상품 가운데 해마다 베스트 3~4위를 차지할 정도로 인기만점이다.

치킨 전문점 가격이 2만원을 넘나들면서 1조각에 2000원 미만인 미니스톱 조각치킨은 더욱 인기를 모은다. 미니스톱은 올 여름에는 점보닭다리나 점보매콤넓적다리 등 치킨을 2~3조각을 한 세트로 묶은 세트 상품도 기획하고 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