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기 법무부 교정정책자문위 출범…위원장에 임대기 韓광고총연합회장

조준영 기자
2025.12.16 10:07
정성호 법무부 장관(왼쪽)이 15일 정부과천청사에서 2기 교정정책자문위원회 위촉식을 열고 임대기 한국광고총연합회장(오른쪽)을 위원장에 위촉했다.

법무부가 지난 15일 오전 정부과천청사에서 교정정책 및 수용자 처우 종합 자문기구인 교정정책자문위원회 2기 위촉식을 진행했다.

자문위는 2023년 처음 발족한 이후 지난 2년간 10회에 걸쳐 과밀수용 해소 방안, 수용자 교정·교화 프로그램 개선, 교정 공무원 정신건강 회복 지원 등 주요 교정 정책 과제를 논의·자문해 왔다.

이번 2기 자문위는 새 정부의 정책기조에 맞춰 AI기반의 교정행정 추진, 마약사범 대응 강화 등 미래지향적 교정정책을 뒷받침하기 위해 학계, 종교, 법률, ,언론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14명을 위원으로 위촉했다. 위원장은 임대기 한국광고총연합회 회장이 맡기로 했다.

정성호 법무부 장관은 위촉식에서 "자문위는 교정행정 발전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으며 교정행정에 대한 국민의 신뢰도를 높이는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교정분야의 당면한 문제를 해결하고 미래 비전을 확립할 수 있는 혁신적이고 실효성 있는 정책방향을 마련해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