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벨]에스트래픽, 광주도시철도 역무자동화설비 계약 체결

양귀남 기자
2025.02.13 09:58

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에스트래픽은 13일 광주광역시 도시철도본부와 약 130억원 수준의 광주도시철도 2호선 1단계 역무자동화설비 구매설치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광주도시철도 2호선 사업은 총 17km 구간의 20개소 역에 역무자동화설비를 구축하는 사업이다. 시운전 및 테스트, 설치 후 기술지원 및 유지보수 계획 수립과 사후관리 시스템을 구축해 내년 말 개통을 목표로 하고 있다.

광주도시철도 2호선 1단계 구축사업은 20개 역사 중 15개 역사가 에스트래픽의 최신 원격제어기술을 활용한 무인역사다. 역무자동화 시스템의 운영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고품질과 안정성 높은 역사설비 제작으로 운영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광주도시철도 1, 2호선의 환승은 별도 역사설비 구축 없이 기존의 승차권을 2호선 자동개집표기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향후 1호선 역무자동화설비의 물리적 교체 및 구조개선에 따른 개선비용이 절감되고, 일회용 승차권의 연속적 사용을 보장한다.

에스트래픽 관계자는 "이번 광주도시철도 2호선 1단계의 수주로 향후 개통예정인 광주도시철도 2호선의 2~3단계 사업에 대해 수주 가능성을 높였다"며 "미국 AFC 사업과 함께 국내 교통 솔루션 공급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면서 국내외로 안정적인 성장세를 지속할 전망"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