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벨]한컴라이프케어, 경북 산불 호흡보호장비 정비 지원

김혜란 기자
2025.04.18 10:53

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한컴그룹 계열사이자 방산·소방용 개인안전장비 전문기업인 한컴라이프케어가 경북 산불 진압에 사용된 호흡보호장비에 대한 긴급 정비·점검을 지원했다고 18일 밝혔다.

한컴라이프케어는 지난달에는 경북 대형 산불 대응을 위해 약 25억원 상당의 개인안전장비를 기부했다. 이번 정비는 경북소방본부 소방장비관리센터 호흡정비팀의 요청에 따라 진행됐다. 산불 현장에서 사용된 공기호흡기 등 주요 장비의 손상 가능성이 높아짐에 따라, 소방대원들의 보호 강화를 위한 선제 조치로 이뤄졌다.

한컴라이프케어는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양일간 경북소방본부 및 소방장비관리센터와 협력해, 총 110대의 공기호흡기를 대상으로 성능 점검, 주요 부품 교체, 세척 작업 등 체계적인 정비를 완료했다. 정비 작업에는 한컴라이프케어 A/S 전문팀이 투입돼 현장 장비의 이상 유무를 신속히 진단하고, 기능 복구를 위한 정밀 점검을 병행했다.

한컴라이프케어는 연중 전국 소방본부를 대상으로 무상 장비 점검 서비스를 실시하며 재난 대응 이후 장비의 신속한 복구와 성능 유지를 위한 사후 관리에 힘쓰고 있다.

김선영 한컴라이프케어 대표는 "소방대원들의 안전은 장비의 신뢰성에서 시작된다"며 "한컴라이프케어는 A/S 지원뿐만 아니라, 소방대원의 현장 대응 능력 향상을 위한 최첨단 디지털 공기호흡기와 신소재 특수 방화복 등 최신 장비 개발에도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