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대표 한식브랜드 ㈜육대장(대표 이진수, 최형욱 )이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지난 10월 22일 진행된 ‘2014 제 15회 한국프랜차이즈대상(The 15th Korea Franchise Business Awards 2014) 최종 심사결과 식품의약품안전처장상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한국프랜차이즈대상은 지난 2000년 출범해 올해 15회를 맞은 시상식으로,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 식품의약품안전처, 중소기업청, 중앙일보’에서 후원하여 국내 프랜차이즈산업 발전에 기여한 우수 기업을 발굴해 포상하는 시상식이다.
㈜육대장(www.yukdaejang.com)은 ‘상품 및 서비스 경쟁력·프랜차이즈시스템의 경쟁력·가맹점 지원 및 관리, 정보화 및 물류시스템, 산업 및 사회적 공헌도’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가맹점 지원 및 관리체계가 체계적으로 진행되는 등의 노고를 인정 받아 이번 수상을 받게 됐다.
특히 각 메뉴의 창의성과 안전성, 맛, 우수한 프랜차이즈 가맹 사업 등에서 총체적으로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실제 최근 개최된 창업설명회에서는 각 지역의 많은 예비 창업자들이 참여하여 만석을 이루는 성과를 보일 정도로 유망 프랜차이즈로 알려져 있다.
업계 관계자는 “육대장은 지난해 2월 법인 설립을 시작으로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50개의 가맹계약달성을 앞두고 있어, 100호점 달성이 임박했고, 동일 메뉴군 브랜드 중에서 많은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다”며, “국내뿐 아니라 해외 진출에서도 높은 성과를 거둬 지난 4월에는 중국 중국 심양 롯데백화점에 입점. 상해 홍천2호점을 추가 오픈하고, 현재 중국 해외 진출 사업을 목표로 진행 중에 있다.
이번 한국프랜차이즈 대상 수상과 관련해 두 대표는 “외식 프랜차이즈가 식약처 처장 표창을 받게 된 것은 그만큼의 노력과 우수함을 인정 받았다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가 믿고 선택할 수 있는 안전하고 건강한 식품을 더 널리 알리고, 각 가맹점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육대장이 국내 외식 창업 브랜드 중에서도 유망창업 브랜드로 높은 인기를 끄는 데에는 우수하고 노련한 창업 가맹사업 노하우 외에도 인천 남동구에 물류공장을 설립해 원활한 물류 공급 지원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는 점도 꼽힌다.
독자들의 PICK!
또 HACCP 인증을 받은 고춧가루를 사용한 다진 양념을 직접 제조해 차별화된 맛으로 높은 경쟁력을 유지하고 있으며,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전국 가맹점의 매출 증대를 위한 노력도 게을리 하지 않고 있다.
최근에는 KBS 인재 스카우트 프로그램에도 출연하는 등 중소기업 청년취업난 해소에도 이바지하며, 높아진 인지도를 통해 높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