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자본창업 ‘꼬지사께’와 세계맥주전문점 ’엘리팝’의 본사인 (주)SY프랜차이즈가 지난 22일 경기도 광주시 오포읍에 위치한 생산공장 SY푸드에서 독거노인과 한부모 가정 등 불우 이웃을 위한 ‘사랑의 김장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김장나눔 봉사활동은 (주)SY프랜차이즈의 행복한 세상 만들기 캠페인 정기행사 중 하나로, 올해 10회째를 맞았으며 30여명의 본사 전 직원이 모여 김장을 했다. 특히 김장에 쓰인 재료의 일부는 평소 직원들이 월급의 1.2%를 기부한 사우회 기금으로 구입해 의미를 더했다.

이렇게 만들어진 김치 150상자(1500kg)는 직원들의 마음을 담은 사랑의 메시지와 함께 경기도 광주시청, 그리고 오포읍 사무소에 전달됐다.
이번 김장나눔 봉사활동에는 노철래 국회의원과 소미순 광주시의장도 방문하여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SY프랜차이즈의 나눔활동에 대한 격려와 응원을 아끼지 않았다.
(주)SY프랜차이즈의 김성윤 대표는 "경기불황으로 더욱 추운 올겨울, 이번 봉사활동으로나마 따뜻한 마음이 전해졌으면 좋겠다"며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여러 방면으로 나눔활동에 적극 참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자카야 꼬지사께와 다이닝&비어카페 엘리팝은 계속되는 경기침체에 예비창업자들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다양한 창업 할인혜택을 지원하고 있으며 무료 창업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