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김씨(여, 30세)는 최근 이마 헤어라인 때문에 고민이 많다. 20대 때는 앞머리를 내려서 넓은 이마를 가리고 다녔지만 30대에 접어드니 마냥 귀여운 앞머리를 고집할 수도 없고 싫증이 나기 시작한 것이다. 김씨도 연예인처럼 예쁜 이마라인을 만들고 싶어 온갖 메이크업 제품을 동원해보지만 넓은 이마는 쉽게 가려지지 않아 고민이다.

김씨의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니다. 모발이식을 이용하면 자연스러운 헤어라인 교정이 가능하다. ‘모발이식은 남성들이나 탈모치료에만 해당된다’는 생각이 일반적이었지만, 최근 헤어라인 성형을 고려하는 여성들이 모발이식 수술을 위해 전문의를 찾는 경우가 늘고 있다.
강남 루트모발이식클리닉(루트의원) 이윤주 원장은 “헤어라인 이식을 통해 이상적인 이마를 갖게 될 경우 기존 얼굴형이 바뀌는 것은 아니지만 수술 전보다 이목구비가 또렷해 보이며 시각적으로 얼굴이 갸름하고 작아 보이는 효과가 있다”고 설명했다.
헤어라인 수술은 일반적인 탈모 환자들이 받는 모발이식시술과 똑같은 방법으로 진행된다. 여성 헤어라인 교정은 자신의 뒷머리에서 머리카락을 모낭 단위로 분리해 이마부분에 이식하는 방법으로 시술하고 있다. 이 원장은 “여성의 경우 시술한 티가 나지 않게 자연스러운 헤어라인을 선호한다. 따라서 이마 앞쪽 부분은 잔머리처럼 가느다란 모발을 골라 심고, 뒤쪽으로 갈수록 점차 굵은 머리를 이식하는 방법으로 여성의 헤어라인을 교정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사람마다 이마형, 얼굴형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디자인과 방법으로 시술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남성과 여성의 이마라인에는 차이가 있으니 헤어라인 교정 후기 등을 통해 여러 사례의 헤어라인 시술을 찾아보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