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임영웅이 본업뿐만 아니라 예능에서도 왕좌를 지켰다.
방송통신위원회 방송콘텐츠 가치정보 분석 시스템 RACOI에 따르면, 임영웅은 9월 2주(9월 8일~9월 14일) 인터넷 반응 분석에서 SBS '섬총각 영웅'으로 예능 출연자 전체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MBN/채널S '전현무계획2'의 전현무, 3위는 SBS '런닝맨'의 김종국이 이름을 올렸다. 임영웅은 지난주에 이어 이번 주에도 최정상의 자리를 지켰다.
'섬총각 영웅'은 영웅과 그의 절친들이 함께하는 '무계획 섬마을 라이프'를 담은 예능이다. 임영웅을 비롯해 궤도, 임태훈, 이이경, 허경환 등이 출연했다.
8월 26일 첫 방송부터 줄곧 화요 예능 1위 자리를 지킨 '섬마을 영웅'은 2049 시청률에서도 상승세를 보이며 젊은 시청자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16일 방송된 마지막회는 2049 시청률 1.2%를 기록하며 당일 전체 방송 프로그램 중 시청률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이 밖에도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발표한 비드라마 TV-OTT 검색 반응 3위, 넷플릭스 한국 시리즈 부문 TOP5 진입 등의 성과를 이뤄냈다.
한편, 임영웅은 지난 8월 29일 타이틀곡 '순간을 영원처럼'을 비롯해 총 11곡이 담긴 정규 2집 'IM HERO 2'를 공개했다. '순간을 영원처럼'은 각종 음원 차트 1위를 석권하고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를 차지하며 뜨거운 화제성을 보였다.
18일에는 Mnet '엠카운트다운'에 출연해 음악방송 최초로 '답장을 보낸지' 무대를 공개할 예정이다. 이어 오는 10월 인천을 시작으로 전국투어 콘서트에 나선다. 각 지역 티켓 오픈마다 전석 매진을 기록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