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제98회 아카데미 시상식 장편 애니메이션 부문과 주제가상 후보로 지명되었습니다. 이 작품은 케이팝 슈퍼스타들이 무대 뒤에서 세상을 지키는 영웅으로 활약하는 액션 판타지 애니메이션으로, 국내 자본 없이도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며 넷플릭스 영화 역대 최다 조회수 1위를 기록했습니다.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골든 글로브에 이어 아카데미(오스카상)에 간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감독 매기 강, 이하 '케데헌')는 미국 영화예술과학아카데미(AMPAS)가 22일(현지시간) 발표한 제98회 아카데미 시상식 후보 명단에서 장편 애니메이션 부문과 주제가상('골든'(Golden)) 부문 후보로 지명됐다. 아카데미는 미국 최고 권위의 영화 시상식이다.
'케데헌'은 케이팝 슈퍼스타 루미, 미라, 조이가 화려한 무대 뒤에서 세상을 지키는 숨은 영웅으로 활약하는 이야기를 담은 액션 판타지 애니메이션이다. 한국 배우 안효섭, 이병헌이 영어 더빙에 참여했다.
이 작품은 국내 자본이 들어가진 않았지만, 전 세계에 K팝의 위상을 알린 콘텐츠로 활약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넷플릭스 영화 역대 최다 조회수 1위에 오르는 신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앞서 '케데헌'은 제83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에서 장편 애니메이션상과 주제가상을 수상했고, 제31회 크리틱스 초이스 시상식에서도 장편 애니메이션상과 주제가상을 거머쥐었다. 이번 아카데미 후보 지명까지 더해지면서 트로피를 추가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한편, 국제영화상 예비후보에 올랐던 박찬욱 감독의 영화 '어쩔수가없다'는 이번 아카데미 후보에 오르지 못했다. 본 시상식은 오는 3월 15일 로스앤젤레스(LA)에서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