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대학가서 '청년 창업가' 직접 발굴…서울권→지방대 순회

박소연 기자
2026.02.22 12:08

'찾아가는 KB스타터스 설명회'…21일 서울대서 시작

KB금융그룹이 지난 20일 서울대학교에서 '찾아가는 KB스타터스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KB스타터스'는 2015년부터 시작된 금융권 최초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이다. KB금융은 정부·금융당국에서 추진하고 있는 청년 창업 활성화 정책에 발맞춰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 인재들을 현장에서 직접 발굴하고 이들의 성장을 지원하고자 이번 설명회를 마련했다.

설명회는 서울대학교를 시작으로 서울 주요 대학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주요 참석 대상은 대학(원)생 창업자, 교내 창업 동아리, 그리고 각 대학 창업보육센터 입주 기업 등이며, 관심 있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현장에서는 △'KB스타터스' 소개 △KB금융 계열사와의 주요 협업 사례 공유 △스타트업 생태계 관련 질의응답(Q&A) 등 정보가 제공된다. KB금융은 현재 진행 중인 '2026년 상반기 KB스타터스' 모집 기간에 맞춰 정보 접근성을 높이고 지원 혜택을 알리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

KB금융은 향후 현장 수요를 반영해 수도권과 지방 거점 대학으로 설명회 대상을 확대, 지역 내 우수 청년 창업가들에게도 KB금융의 육성 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KB금융 관계자는 "대학교·청년 창업 생태계는 미래 유니콘 기업이 탄생하는 혁신의 출발점"이라며 "이번 '찾아가는 설명회'를 통해 열정 넘치는 청년 창업가들과 직접 소통하며 이들이 KB금융과 함께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