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데이, 토스에 '사이드잡' 미니앱 출시… 전문가 부업 시장 선점

송정현 기자
2026.02.11 15:00

토스 앱 내 커리어데이 미니앱을 통해 사이드잡 제안받거나 공고 검색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전문가 매칭 플랫폼 커리어데이가 모바일 금융 플랫폼 '토스'에서도 사이드잡(부업)을 찾을 수 있는 미니앱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력을 통해 'N잡'을 통해 부수익 창출을 원하는 토스 이용자는 별도의 구인구직 애플리케이션(앱)을 설치하지 않고도 토스 앱 내에서 자신의 전문성을 필요로 하는 기업의 제안을 받거나 공고를 검색할 수 있게 됐다.

그동안 여러 플랫폼을 개별적으로 확인해야 했던 번거로움을 줄이고, 금융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자신의 전문성을 수익화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한 것이 이번 서비스의 핵심이다.

현재 커리어데이 미니앱에는 △취업·직무 관련 멘토링 △직무 강연 및 외부 세미나 △파트타임 실무 프로젝트 계약 △영상 편집·디자인·콘텐츠 작업 등 다양한 유형의 사이드잡이 마련돼있다.

강경민 커리어데이 대표는 "이번 토스 미니앱 출시는 커리어데이가 추구해온 '전문성 수익화' 비전을 확장하는 계기"라며 "지식과 경험이 실질적인 보상으로 이어지는 구조를 구축해 전문가 부업이 새로운 표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커리어데이는 지난해 매출 17억원을 기록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는 전년 대비 2배 이상 개선된 수치로, 전문가 네트워크 확장에 따른 실적 성장이 본격화된 것으로 풀이된다.

커리어데이는 실무 경험과 직무 전문성을 보유한 현직 직장인이 여유 시간에 이른바 'N잡'으로 추가 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돕는 플랫폼이다. 현재 이 서비스에서 활동 중인 전문가는 2만5000여명에 달하며, 누적 매칭 건수는 6000건을 넘어섰다. 2021년 설립 이후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스파크랩으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한 데 이어, 스파크랩 15기 배치 프로그램에 선정됐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