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벨]크라우드웍스, 2025년 AI 바우처 공급기업 선정

이종현 기자
2025.03.04 14:27

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인공지능(AI) 테크 기업 크라우드웍스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관하는 AI 바우처 사업에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을 통해 AI 도입을 원하는 기업은 최대 2억원 상당의 AI 제품 도입을 지원받을 수 있다. 크라우드웍스는 기업의 에이전틱 AI 도입을 돕는 종합 솔루션 '알피(Alpy)'를 지원할 계획이다.

알피는 에이전틱 AI를 도입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높은 비용과 보안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알피 날리지 컴파일러(Knowledge Compiler) △알피 검색증강생성(RAG) △알피 대규모언어모델(LLM) 엔진 △알피 에이전트 스튜디오 △알피 이밸류에이션(Evaluation) △알피 어드민 등 6개 핵심 솔루션으로 구성돼 있다.

김우승 크라우드웍스 대표는 "이번 AI 바우처 지원사업을 통해 다양한 기업들이 AI 기술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크라우드웍스의 AI 솔루션이 기업들의 경쟁력 강화와 AX 혁신을 이끄는 핵심 도구가 될 수 있도록 연구개발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