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벨]라온시큐어-아이앤텍, 대학 디지털ID 사업 협력

이종현 기자
2025.03.31 12:36

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정보기술(IT) 보안·인증 플랫폼 기업 라온시큐어는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인터넷 증명발급 구축 및 서비스 전문 기업 아이앤텍과 대학교 디지털 신원증명 및 증명발급 서비스 확대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라온시큐어의 블록체인 기반의 신원·자격 인증 통합 플랫폼인 '옴니원 디지털ID'와 아이앤텍의 인터넷 제증명 발급 플랫폼 '써트피아'를 연계해 대학 내 학사 운영에 활용될 수 있도록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라온시큐어의 옴니원 디지털ID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형태로 제공되는 블록체인 기반의 신원·자격 인증 통합 플랫폼이다. 시스템을 직접 구축하지 않고 각종 디지털 증명서를 발급할 수 있다. 회원증, 학생증, 사원증, 졸업증명서, 재직증명서 등으로 폭넓게 활용된다.

아이앤텍은 자사의 회원에게 라온시큐어의 플랫폼을활용한 디지털ID를 발급할 예정이다. 학생들이 학사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할인 및 프로모션 등 혜택을 제공한다.

박종문 라온시큐어 서비스사업본부장은 "아이앤텍과의 업무 협력을 통해 대학생들이 옴니원 디지털ID를 활용해 편리한 신원증명 및 제증명 발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십의 확대를 통해 옴니원 디지털ID의 생태계를 지속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