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벨]넥스턴바이오, 대표이사 교체 결정

전기룡 기자
2025.03.31 15:15

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초정밀 장비 제조 전문회사인 넥스턴바이오가 이사회를 개최하고 신임 대표이사에 현 롤코리아의 이주한 대표이사를 선임했다고 31일 밝혔다.

이주한 대표이사는 이사회에서 "넥스턴바이오 임직원들의 역량과 주주님들의 지지속에 초정밀 장비 전문회사의 퍼스트무버가 되기 위해 전력을 다하고자 한다"며 "국내 매출 및 영업능력 증가와 R&D 역량 강화로 성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1979년에 설립된 롤코리아는 건설장비 부품 제조 업체로 건설 유압 기능품인 'Turning Joint, steering Axle' 등을 국내 중장비 생산업체에 공급하고 있다. 이주한 대표이사는 1997년 품질팀에 입사 후 품질팀장, 중장비사업부 상무를 걸쳐 2022년부터 대표이사를 역임하면서 롤코리아의 안정적인 성장과 기술 발전에 기여해 왔다. 롤코리아는 2022년에 넥스턴바이오의 관계사로 편입됐다.

이정찬 전 대표이사는한화 공작기계(현 한화세미텍)에 근무 후 2000년 10월 넥스턴바이오의 생산 및 영업본부장으로 입사 후 현재까지 약 25년간 넥스턴바이오의 성장에 기여해 왔다. 퇴사 후에도 넥스턴바이오의 고문으로 회사에 지속적으로 도움을 줄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불확실한 대외 환경이 지속되는 가운데 각 사업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인사 결정"이라며 "신임 대표의 효율화된 경영을 통해 사업의 내실을 다지고, 신성장동력 발굴을 위한 적극적인 투자에 나설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