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전자상거래 솔루션 카페24는 '카페24 PRO 커뮤니티 센터'가 온라인 사업자들의 창업 지원 공간으로 자리매김했다고 12일 밝혔다.
카페24 창업센터는 온라인 비즈니스 사업자와 예비 창업자를 위한 개방형 오프라인 공간으로, 동대문에 있다. 이커머스 전문가가 상주하며 방문객이 '카페24 PRO'를 직접 경험하고 실제 비즈니스에 즉시 적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개점 이후 지난달 7일부터 이달 6일까지 100명 이상이 상담을 신청했고, 70여 명이 카페24 창업센터에 방문했다. 만족도는 3.8점(4점 만점)을 기록했다
카페24는 더 많은 사업자에게 전문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웨비나(Webinar)와 영상 교육을 확대할 계획이다. 오프라인 현장에서 축적된 실제 창업 노하우와 자주 묻는 질문을 체계화해 온라인 교육 콘텐츠로 제작하고, 정기 웨비나를 통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전문가의 조언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한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카페24 PRO 커뮤니티 센터는 창업 초기의 막막함을 해소하고 온라인 쇼핑몰 운영의 전체 그림을 그릴 수 있도록 돕는 공간"이라며 "현장에서 검증된 경험을 온라인 콘텐츠와 웨비나로 확장해, 더 많은 사업자가 부담 없이 온라인 비즈니스를 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