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제37회 창업박람회' 개최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제37회 창업박람회' 개최

송지유 기자
2016.05.17 16:55

국내 최대 프랜차이즈 창업 정보와 사업아이템 교류의 장…8월25~27일 SETEC서 진행

조동민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회장/사진=머니투데이 DB
조동민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회장/사진=머니투데이 DB

프랜차이즈 창업 정보와 사업 아이템을 수집할 수 있는 국내 최대 정보 교류의 장이 열린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오는 8월25~27일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에서 열리는 '제37회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에 참가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주최·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농림축산식품부·공정거래위원회·식품의약품안전처·특허청이 후원할 예정이다. 기업별 박람회장 부스는 온라인 참가 신청 순서대로 기업이 원하는 위치에 배정한다.

최근 대기업 구조조정에 따른 퇴직자와 은퇴 예정자들이 시장에 대거 유입되고 있는 만큼 이번 프랜차이즈 박람회에 대한 수요가 높을 것이라는 관측이다. 특히 직장인·주부·업종 전환자 등 창업 예정자들에게 창업 트렌드와 소비 패턴, 유망 프랜차이즈 업종을 한 눈에 살펴 볼 수 있는 기회로 주목받고 있다.

조동민 한국프랜차이즈협회 회장은 "프랜차이즈산업은 현재 시장규모가 100조원, 연간 140만명이 종사하는 한국대표산업으로 일자리 창출과 미래 먹거리 발굴에 이상적"이라며 "가맹본부의 자체 윤리교육을 강화하는 등 가맹점주와 소비자 신뢰를 높이고 동반 상생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송지유 기자

국내외 벤처투자 업계와 스타트업 생태계 전반을 취재하고 있습니다. 한 발 더 나간, 한 뼘 더 깊은 소식으로 독자 여러분과 만나겠습니다.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