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홉 선배께 감사해"…르세라핌, '스파게티'로 美 '핫100' 또 진입 쾌거

한수진 기자
2025.11.05 09:50
르세라핌 / 사진=쏘스뮤직

걸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이 '핫 100'에 또다시 이름을 올렸다.

르세라핌의 싱글 1집 타이틀 곡 '스파게티(SPAGHETTI)(feat.방탄소년단 제이홉)'는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 메인 송차트 '핫 100' 최신 차트(11월 8일 자)에서 50위를 기록했다. 이 차트에서 자체 최고 성적이다.

르세라핌의 '핫 100' 진입은 '이지(EASY)', '크레이지(CRAZY)'에 이은 세 번째다. 글로벌 차트 중에서도 가장 벽이 높은 '핫 100'에 세 곡이나 진입시킨 이들은 이제 독보적 존재감으로 '4세대 걸그룹 최강자'로 우뚝 섰다.

이 밖에도 빌보드 '글로벌 200'과 '글로벌 (미국 제외)'에서 각각 6위, 3위에 올라 팀 최초로 두 차트 동시 '톱 10'에 들었다. 해당 차트는 200개 이상의 국가/지역에서 집계된 온라인 재생 수와 디지털 판매량을 기준으로 순위를 매기는 만큼 이들의 막강한 글로벌 인기를 입증한다.

르세라핌은 소속사 쏘스뮤직을 통해 "불가능하다고 여겼던 일들도 피어나(팬덤명) 덕분에 현실이 된다. 좋은 성적을 낼 수 있게 도움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며 책임감 있고 겸손한 모습으로 최선을 다하는 르세라핌이 되겠다. 함께해 주신 제이홉 선배님께도 감사드린다"는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