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코플랜트, SK에코엔지니어링 RCPS 전량 매입…완전 자회사 편입

배규민 기자
2026.02.13 14:23

SK에코플랜트가 자회사 SK에코엔지니어링의 상환전환우선주(RCPS)를 전량 매입하며 100% 자회사 체제를 구축했다.

SK에코플랜트는 지난 12일 이사회를 열고 SK에코엔지니어링이 발행한 RCPS 565만주(42.8%)를 약 3620억원에 매입하기로 의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거래로 SK에코플랜트는 기존 보통주 57.2%에 더해 지분 100%를 확보하게 됐다. 2022년 물적분할 이후 약 4년 만에 완전 자회사 구조로 재편됐다. RCPS 매도 주체는 미래에셋증권과 이음프라이빗에쿼티가 투자 목적으로 설립한 특수목적법인 에코에너지홀딩스다.

SK에코플랜트는 RCPS 조기 상환을 통해 배당·이자 등 잠재적 금융비용을 줄이고 재무 불확실성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를 계기로 SK에코엔지니어링과의 사업 연계를 강화해 AI 인프라 중심의 통합 엔지니어링 역량을 고도화하고 설계·시공·프로젝트 관리 전반에서 시너지를 확대한다는 구상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RCPS 매입은 재무 구조를 정비하고 핵심 사업에 집중하기 위한 결정"이라며 "AI 인프라 분야에서 안정적인 사업 수행 역량을 지속해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