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구조전지 개발 및 제조 벤처기업 사성파워는 중소벤처기업부의 '딥테크 팁스(TIPS)'에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딥테크 팁스'는 팁스 운영사가 '스타트업 10대 초격차 분야'의 창업기업을 선별해 3억원 이상 투자하면 정부가 최대 15억원 규모의 연구개발(R&D) 자금을 매칭·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사성파워는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의 투자와 추천을 통해 선정됐다.
구조전지는 구조물을 대체할 수 있는 다기능성 배터리다. 하중을 지지해 구조물의 기능을 가지면서 에너지도 저장할 수 있다. 기존 배터리가 부품에서 완성품 단계로 생산되면서 발생하는 에너지 용량 희생을 획기적으로 감소시키는 고효율의 안전한 ESS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
사성파워는 팁스 선정을 통해 기술 개발 및 사업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회사에 따르면 현재 국내 철도 차량 부품 공급 업체에 샘플 테스트를 진행했으며, 이를 기반으로 해외 수요처와의 협의를 통한 납품을 준비 중이다.
박미영 사성파워 대표는 "K-배터리 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수 있는 구조전지 기술개발을 통해 군과 민간분야에 다양한 솔루션으로 기여하고 국가 경쟁력 제고에도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