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원대학교 교무·혁신처 교육혁신원이 11일 총장실에서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2025학년도 HU 교육 인증제' 우수 성과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대학의 자율적 교육혁신과 환류 체계를 강화하고 교육과정, 교수지원, 비교과 프로그램 전반의 교육 성과를 교내외에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상식은 △교육과정 인증 △교과목 인증 △HU-Teaching 인증 △교육혁신 우수 교원 △우수 비교과 프로그램 등의 성과를 통합해 진행됐다.
'2025학년도 HU 교육 인증' 부문 중 교육과정 인증 분야에는 K-POP학과가 선정됐다. 교과목 인증 분야에서는 유선영 유아교육과 교수의 '교과 교재 연구 및 지도법'이 우수 인증 교과목으로 뽑혔다.
교수법 개선 성과를 평가하는 HU-Teaching 인증은 장혜영 응급구조학과 교수에게 돌아갔다. 교수지원 참여 우수 교원으로는 김정자(물리치료학과)·김혜랑(간호학과)·김점남(글로벌관광학과) 교수가 선정됐다.
비교과 프로그램 부문에서는 교수학습개발센터의 '3-STEP 기초학력증진' 프로그램이 대상을 차지했다. 최우수상은 진로·취업지원실의 'e-취업서류 챌린지'가, 우수상은 도서관의 '독후감 공모전'과 심리상담센터의 '실습경험학생 스트레스 관리' 프로그램이 각각 받았다.
강희성 총장은 "우리 대학의 교육 인증 제도는 자율적인 교육혁신의 핵심 동력"이라며 "앞으로 인증 체계를 고도화해 교육의 질을 높이고 학생 중심의 교육 환경을 선도적으로 구축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