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베일 벗는 아이브 신보, 히트 행진 이어갈까

한수진 기자
2025.08.25 17:26
아이브 /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걸그룹 아이브(IVE) 신보가 드디어 오늘(25일) 베일을 벗는다.

아이브는 2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미니 4집 'IVE SECRET(아이브 시크릿)'을 발매한다.

'IVE SECRET'은 지난 2월 발표한 미니 3집 'IVE EMPATHY(아이브 엠파시)' 이후 약 7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보로, 한층 입체적으로 확장된 아이브의 음악색을 담았다.

앨범에는 타이틀곡 'XOXZ(엑스오엑스지)'를 비롯해 'Wild Bird(와일드 버드)', 'Dear, My Feelings(디어, 마이 필링스)', 'GOTCHA (Baddest Eros)(갓챠)', '삐빅 (♥beats)', 'Midnight Kiss(미드나잇 키스)' 등 총 6곡이 실린다.

특히 'XOXZ'는 복합적인 감정을 하나의 암호처럼 감각적으로 풀어낸 곡으로, '사랑해, 잘 자. 그리고 꿈속에서 만나'라는 메시지를 통해 도도하면서도 비밀스러운 아이브의 매력을 극대화한다. 808 베이스와 브라스, 드럼이 선사하는 묵직한 긴장감 위로 저음의 랩과 미니멀한 보컬이 더해지며 아이브만의 세련된 유니크함을 완성했다.

음원과 동시에 공개되는 'XOXZ' 뮤직비디오에는 '내가 원하는 방식'으로 만들어 낸 비밀의 꿈속으로 '나 자신'을 초대하고, '나만의 방식'대로 풀어낸 세계를 입체적이고 다채롭게 그린 장면이 담길 예정이다.

안유진은 'IVE EMPATHY'에 대해 "오랜 시간 공들여 준비한 앨범이라 설레는 마음이 가장 크다. 아이브라는 팀의 색을 더 입체적으로 보여드리고 싶고, 그만큼 다양한 매력을 느끼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고, 리즈는 "곡마다 다른 매력을 느끼실 수 있도록 한 곡 한 곡 정성을 담아 준비했다"고 덧붙이며 많은 기대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