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SGA솔루션즈, '트러스트채널 FIDO' 국제 표준 U2F 인증 획득

김주현 기자
2017.01.31 11:30

통합보안솔루션기업 SGA솔루션즈가 차세대인증플랫폼 '트러스트채널 FIDO'에 대한 국제표준 U2F(Universal 2nd Factor) 분야 공식인증을 획득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를 통해 SGA솔루션즈는 웨어러블 기기 등을 통한 다양한 인증 방식을 제공하고 구글, MS 등 웹 플랫폼을 적용하는 FIDO 2.0 개발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SGA솔루션즈는 지난해 11월 U2F 서버 인증 이후 연이어 12월 국제 FIDO얼라이언스 주최의 상호운용테스트에서 이번 인증을 받았다. 이 인증은 기존 인증 방식에 추가적으로 웨어러블 기기를 활용한 2차 인증을 사용할 수 있는 방식이다.

이번 인증은 2015년 차세대인증플랫폼을 구축한 SK텔레콤과의 기술협업 성과로 양사는 추가 사업 확대와 기술 개발을 위해 협력하고 있다.

최영철 SGA솔루션즈 대표는 "차세대 인증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FIDO 기술이 산업 전반으로 확산되고 있다"며 "공인인증 부인방지 기능 결합 등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국내 대기업을 대상으로 사업을 확대 중"이라고 말했다. 이어 "FIDO 2.0 시대에 발맞춰 시장을 선점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