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3D펜 교육·취미 어때요" 도안집 '모두의 3D펜'

중기협력팀 이유미 기자
2019.06.21 16:03
교육에 활용 가능한 3D펜 도안집 '모두의 3D펜'으로 작품을 만드는 모습/사진제공=에일리언테크놀로지아시아

㈜에일리언테크놀로지아시아와 '3D프린팅펜창의융합교육협회'가 지난 5년간의 연구를 바탕으로 한 3D펜 도안집 '모두의 3D펜'을 출간했다.

에일리언테크놀로지아시아는 국내 최초로 3D펜 사업을 전개하고 회사 브랜드 '펜톡'과 관련 교육 콘텐츠를 개발한 회사다. 3D펜은 3D프린터처럼 별도의 컴퓨터 없이 손으로 직접 그림을 그리는 방식으로 입체물을 만들 수 있는 교구다. △일상 소품 △인테리어 △원예 △스포츠 △명화 △자동차 △로봇 △건축물 등의 입체물을 제작할 수 있다. 교육 외 체험 및 공예 활동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이 책은 3D펜의 사용 방법 등을 안내한다. 입체 원리만 이해하면 누구나 어떤 입체든 쉽게 표현할 수 있다는 게 저자 측 설명이다.

구성은 '3D펜 알아보기'와 기초도형, 생활, 아트, 엔터테인먼트, 스포츠, 여행을 주제로 한다. 국내 최다 3D펜 도안만 314개로, 3D펜 작품들이 일상에 활용되는 연출 사진 등도 수록했다.

건축물과 같은 복잡한 구조물 만들기도 도전할 수 있다. 아울러 일상생활에서 실제로 사용할 수 있는 스테인드 글라스 조명 만들기도 따라해볼 수 있다. 스틸 컷과 설명을 제공해 혼자서도 어렵지 않게 입체 작품을 완성할 수 있는 데 초점을 둔 책이다.

업체 측은 "3D펜의 가능성은 무한하다"면서 "창작의 즐거움이 모두의 것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책을 출간했다"고 했다.

'모두의 3D펜'은 알라딘 온라인 서점에 입점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