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유학생 관리 '만점'...인하공전, 교육국제화 우수 인증 획득

권태혁 기자
2026.02.19 10:05

교육부 IEQAS 평가서 국제화 교육 질 및 운영 체계 우수성 인정
유학생 비자 발급 절차 간소화, GKS 사업 가점 등 행정 혜택

인하공업전문대학 전경./사진제공=인하공전

인하공업전문대학(이하 인하공전)이 지난 12일 교육부가 주관한 '2025년 교육국제화역량 인증제'(IEQAS)에서 우수 인증대학으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교육국제화역량 인증제는 △외국인 유학생 유치·관리 역량 △교육과정 운영 △학생 지원 체계 △불법 체류율 관리 등 대학의 국제화 역량을 평가·인증하는 제도다.

인하공전은 △외국인 유학생 학업 및 생활 지원 체계 △체계적인 한국어 및 전공 교육 △유학생 적응 지원 프로그램 △유학생 관리 시스템의 안정적 운영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우수 인증대학으로 뽑혔다.

이번 선정으로 인하공전은 외국인 유학생 비자 발급 절차 간소화, 정부 초청 장학생(GKS) 사업 참여 시 가점 부여 등 행정적 혜택을 받는다.

김성찬 총장은 "국제화 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한 노력이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외국인 유학생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학업에 전념하도록 지원 체계를 고도화하고 글로벌 산업 현장에서 활약할 실무형 인재 양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어 "해외 교육기관과 교류를 확대하고 국제 공동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 또 유학생 맞춤형 교육 지원을 강화해 글로벌 직업교육 허브로서 위상을 공고히 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