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벨]제이에스링크, 비중국 희토류 정제 기업 Lynas와 MOU 체결

김지원 기자
2025.07.24 09:04

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코스닥 상장사 제이에스링크는 24일 호주의 희토류 정제 제품 생산기업 Lynas Rare Earths Ltd와 말레이시아에 지속 가능한 희토류 영구자석 밸류체인을 구축하기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MOU 조건에 따라 제이에스링크는 Lynas와 협력해 Lynas의 희토류 분리정제공장이 위치한 말레이시아 쿠안탄(Kuantan) 인근에 연 3000톤 규모의 NdFeB 영구자석 제조공장을 구축할 예정이다. Lynas는 제이에스링크에 NdFeB 영구자석을 제조하는 데 필요한 경희토류, 중희토류 원료를 공급하는 데 있어서도 협력할 예정이다.

제이에스링크의 이준영 대표이사는 이번 Lynas와의 협력체계 구축에 대해 "현재 전 세계적으로 비중국산 희토류 제품에 대한 수요가 폭증하는 등 희토류 산업에서 큰 변화가 감지되고 있다"며 "이러한 가운데 비중국 최대 규모의 희토류 제조업체인 Lynas와 협력하는 것은 제이에스링크에게 매우 큰 기회"라고 밝혔다.

이어 "Lynas와 협력해 말레이시아에 연 3000톤 규모의 영구자석 공장을 확보하는 것은 폭증하는 글로벌 수요에 신속하고 안정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기반이 될 수 있다"며 "희토류 원료 조달 협력을 통해 사업 안정성을 크게 제고할 수 있을 것"이라 덧붙였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