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A솔루션즈, 차세대 인증 플랫폼 개발 완료

속보 SGA솔루션즈, 차세대 인증 플랫폼 개발 완료

김도윤 기자
2015.10.22 14:17

SK텔레콤과 협력해 상용화 예정…"핀테크 시장 선점할 것"

보안솔루션기업SGA솔루션즈(573원 ▼39 -6.37%)는 'SK텔레콤 FIDO(Fast IDentity Online) 인증 플랫폼' 개발을 완료했다고 22일 밝혔다.

SGA솔루션즈는 공인인증서나 액티브X 없이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본인인증수단 및 공인인증서 대체 기술을 SK텔레콤의 FIDO 인증 플랫폼에 적용했다. 앞으로 SGA솔루션즈는 SK텔레콤과 함께 핀테크 사업을 비롯해 급변하고 있는 차세대 인증 사업의 주도권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SGA솔루션즈가 개발한 SK텔레콤 FIDO 인증 플랫폼은 여러 인증 수단을 지원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SK텔레콤과 SGA솔루션즈는 FIDO 인증 플랫폼에 다양한 인증장치를 확대 적용하고 빠른 시간 안에 상용화할 예정이다.

SGA솔루션즈는 또 PIN, USIM, 바이오 등 다양한 인증 서비스를 뱅킹, 간편결제 등 온라인 환경에 적용하는 등 차세대 인증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현재 국내에서 FIDO 인증 플랫폼이 실제 서비스에 적용된 사례는 삼성페이가 유일하다.

최영철 SGA솔루션즈 대표이사는 "지난해 초부터 전략적으로 육성한 SK텔레콤의 인증플랫폼 개발에 적용된 기술은 격변하는 핀테크 시대 및 차세대 인증 시장에서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활용될 것"이라며 "앞으로 다양한 FIDO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두기업으로서 시장을 선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김도윤 기자

미래 먹거리 바이오 산업을 취재합니다.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