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모도 하나의 스펙이 된 지금, 취업 등의 준비로 바쁜 2030세대는 면접에 앞서 깔끔한 첫인상을 만들기 위해 피부과에서 여드름이나 각종 피부질환을 치료하려는 경우가 점점 늘고 있다.

특히, 여드름은 남녀노소 흔히 발생하는 대표적인 피부질환 중 하나지만 완치가 쉽지 않고, 관리에 소홀하거나 방치하게 되면 여드름자국 혹은 흉터가 남을 가능성이 높아 많은 사람들이 치료에 애를 먹는 질환 중 하나다.
일반적으로 여드름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원인으로는 과도한 피지분비가 대표적이다. 적당히 분비된 피지는 우리 피부의 수분 보호막 역할을 하므로 반드시 필요한 존재지만 과잉분비 된 피지는 여드름의 가장 큰 원인이다.
때문에 적절한 유분 관리와 동시에 피지의 분비를 줄일 수 있는 케어 제품을 꾸준히 사용해 건강한 피부상태를 유지해야 하고, 재발 없는 여드름 치료를 위해서는 검증된 전문의를 찾아 증상에 대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피부과전문의 김조용 원장은 "만성적인 여드름을 완치하기 위해서는 여드름의 근본적인 원인으로 지목되는 피지선 자체를 축소시키는 시술이 효과적"이라며 "미세절연침 시술은 특수 절연된 마이크로 니들을 이용하여 피지선만을 선택적으로 파괴, 동시에 테라클리어 레이저를 사용하여 치료하면 피지선 축소와 더불어 여드름균을 살균하기 때문에 염증까지 동시에 치료할 수 있어 여드름으로 인해 고생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시술"이라고 전했다.
미세절연침을 이용한 시술은 피지가 과잉 분비되는 부위의 피지선을 선택적으로 파괴함으로써, 피지선의 크기가 축소되기 때문에 과도한 피지분비로 인해 재발하는 여드름을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고 모공이 점차 줄어드는 부가적인 효과도 누릴 수 있다는 설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