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태어나면 돈이 얼마나 들까…"

"아이가 태어나면 돈이 얼마나 들까…"

김희정 기자
2009.02.26 09:59

일동후디스 '아기가 태어나면 바뀌는 가정경제' 프로그램 마련

일동후디스는 직장인 예비 엄마를 대상으로 진행 중인 ‘비즈니스맘 클래스(Business Mom Class)’에 경제 프로그램인 '아기가 태어나면 바뀌는 가정경제'를 신설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출산 이후의 가정경제에 대해 고민이 많은 직장인 예비 엄마를 위해 TNV 어드바이져의 백정선 대표가 가정 경제문제에 현명하게 대처 할 수 있는 노하우 등을 알려준다.

이 프로그램을 기획한 일동후디스 황은미 부장은 “요즘 경제 불황으로 아기 갖기를 미루는 부부도 많을 뿐만 아니라 태어날 아기에게 얼마나 많은 돈이 들어갈 지 고민들이 많아 이번 프로그램을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비즈니스맘 클래스’는 지난해 SK 마케팅앤컴퍼니가 운영하는 복합문화생활공간 ‘오펠리스’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자칫 태교에 소홀할 수 있는 직장인 예비 엄마와 육아를 걱정하는 직장인 엄마를 배려하여 퇴근 후 저녁 시간대에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 프로그램 참여 이후에는 온라인 커뮤니티(cafe.daum.net/bizmom.com)를 통해 임신 출산 육아 등 각종 유익한 정보공유와 다양한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

일동후디스와 SK오펠리스가 함께 진행하는 ‘비즈니스맘 클래스’는 모든 프로그램이 무료로 제공되며 일동맘 홈페이지(www.ildongmom.com)와 오펠리스 홈페이지(www.ofelis.com), OK 베이비클럽에서 신청할 수 있다. 프로그램에 따라 직장인 예비엄마 또는 직장 출산 엄마에 한해 지원이 가능하다.

일동후디스는 이 외에도 친환경 식품전문기업 이미지를 함께 접목시켜 운영 중인 ‘로하스 스쿨’에서 <로하스 먹거리 강좌: 친환경 이유식 만들기>, <아토피 알레르기 아기를 위한 올바른 먹거리> <친환경 DIY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프리미엄 클래스’에서는 <명화공감 미술태교> <국악태교> <태교동화구연> 등을 준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공유